본문 바로가기

생활 /일상다반사

마티즈 에어컨필터 교체 방법

반응형

마티즈 에어컨 필터 교체방법

 

 

안녕하세요

 

 

따뜻한 봄날 입니다~

 

 

꽃샘추위에 아직은 추워서 히터를 트니 냄새가 나는듯 하여

 

에어컨 필터를 교체해야겠단 생각에

 

마트를 갔어요

 

제차는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입니다.

 

하지만 마트에는 2013년이후의 마티즈 차종의 에어컨 필터 뿐이 없더라구요

 

정비소 가서 해도 되지만 가격차이가 어마무시해요

 

카센터 가서 하면 공임비 포함 2만원이거나 2만원이 조금 넘는정도 입니다

 

엔진오일 교체 하면서 한번 물어 봤거든요.

 

너무 비싸서 에어컨 필터를 인터넷으로 사서 제가교체를 했습니다

 

5분도 안걸리는 시간에 손쉽게 어느 누구라도

 

손재주 없는 여자라도 누구든지 할 수 있는 간단한 작업방법 입니다.

 

에어컨 필터는 일년에 2번정도 저는 교체합니다.

 

인터넷으로 카필터를 샀을때 저는 한일제품을 샀는데 개장 3000원 정도로 샀어요.

 

아무리 순정은 아니겠지만 이정도의 소모품 정도는

 

굳이 순정을 안써도 될 것 같아서..

 

물론 쉐보레나 현대키아 정비소에선 순정 쓰라고는 하지만

 

기능면에서도 나쁘지 않은 것 같아요.

 

이제 한번 교체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에어컨 필터 교체 방법

 

 

1. 차량 조수석 앞쪽의 글로브 박스를 열어요.

글로브 박스에 내용물이 있다면 모두 뺴주세요

 

 

 

2. 글로브 박스를 살짝 들어올리듯이 분리를 하면 내부 모습이 보입니다.

빨간 사각형 부분을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락앤락 같은 반찬통 열듯 뚜껑을 열어요

오른쪽을 먼저 들어올립니다.

 

 

 

3. 보이는 것 처럼 이렇게 기존 에어컨 필터를 장착 해논 것을 뺍니다.

그자리에 그대로 새것을 교체할꺼예요

 

 

4. 새로운 에어컨 필터 입니다

저는 배송비 때문에 작년에 여러장 사놨어요.

배송비나 에어컨필터 1개 값이나 얼마 차이 안나서

일년에 2번 교체할 생각으로 몇개 구비를 해두었어요

 

5. 보이시나요?

에어컨필터 왼쪽과 오른쪽의 차이..미세먼지 온갖 모든 먼지들이 다 달라붙어서

기관지든 폐든 건강상에 너무 안좋을 것 같네요

보니깐 좀 깨름찍 할 정도 입니다.

새 에어컨 필터를 에터컨필터 장착자리에 끼워넣습니다.

 

 

 

 

 

6. 이렇게 다시 끼워 넣은 후 아까 뻇던 뚜껑을 다시 닫습니다.

뚜껑 끼울때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끼웁니다

 

 

7. 아까 빼 놓았던 글로브 박스를 다시 장착하면

에어컨 필터 교체 끝!!

정말 쉽죠?

누구든 하실 수 있어요~

 

 

 

반응형